본문 바로가기
LIFE

안양예술공원 내 서울대 관악수목원 일시개방(비밀의 숲)

by 로하스에이드 2024. 4. 11.
반응형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에서 학술 연구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관악수목원은 평소 일반인에게 개방되지 않아 더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최근 봄과 가을 일주일간 일시개방을 하고 있는대요. 드디어 비밀의 숲이 열리는 시기가 되었어요. 봄꽃이 가득 피는 드디어 서울대 관악수목원이 일시개방 됩니다.

 

서울대 관악수목원
서울대 관악수목원 일시개방

 

 

관악수목원은 어떤 곳?

서울대 농과대학에서 연구 목적으로 운영되는 관악수목원은 평소에는 일반인에게 개방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학술 목적의 식물을 키우는 곳이라 훼손이 안되어야 해서 그렇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 잘 보지 못하는 여러 종류의 나무와 식물들이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고즈넉한 느낌마저 드는 곳이에요.

 

 

서울대학교 관악수목원 일시개방 기간

평소 연구 목적으로 운영되는 곳이라 봄, 가을로 일시개방을 해요.

 

  • 개방일시 : 2024년 4월 15일 ~5월 8일 (23일간)
  • 이벤트 : 산림치유(아로마 오일 마사지, 허브차 마시기), 목공체험(컵받침 만들기), 숲해설 프로그램 등

 

 

 

 

유모차, 휠체어도 갈 수 있어요.

 

평탄한 길로 이루어져 있어 유모차를 타야 하는 아기들도,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 들도 갈 수 있습니다. 햇살 좋은 날의 햇빛 쬐기는 건강에 정말 좋은 거 다들 아시죠? 관악수목원은 관악산 자락에 있어 나무의 풍성함이 다른 곳과는 달라 보입니다. 

 

특히, 수목원 내부에는 산길도 있어요. 숲 속 체험하듯이 숲길을 걷다 보면 산골짝 어디엔가 있는 듯 정말 평화롭고 좋습니다. 안양이면 서울에서 정말 가까운 곳인데, 수도권에 이렇게 자연환경이 잘 보존된 곳이 있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이에요.

 

쉽고 간편한 산책로

 

 

관악수목원만의 매력

 

아이가 어릴 때는 숲 속에 정말 많이 갔어요. 물론 높은 산을 갈 수는 없었지만, 가까운 숲에 놀러 가면 그 자유로움과 해방감이 아이를 행복하게 하더라고요. 더불어 엄마의 잔소리도 줄어드니 모두가 행복해지는 길이 아닌가 해요.

 

수목원의 여러 숲 갈래길을 가다 보면 사람이 없는 조용한 숲길이 나오는데, 가만히 앉아 생명들을 바라보다 보면 그 경이로움에 감탄을 하게 됩니다. 자연의 위대함은 항상 인간을 겸손하게 만들잖아요.

 

 

자연의 경이로움

 

 

 

안양예술공원 끝자락

안양예술공원 안쪽에 위치해 있어서 볼 것이 풍성해요. 예술공원에는 여러 조형물과 함께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지요. 예술공원 내의 맛집도 많으니 산책 겸 좋을 것 같을 것 같습니다.

 

특히, 예술공원 내의 전망타워에 오르면 안양시내 전체를 바라볼 수 있어 너무 좋아요. 아이들도 오를 수 있을 만큼 완만한 등산로입니다. 길게 잡아야 30분쯤?? ㅎㅎㅎㅎ 정상에서의 감동만큼은 에베레스트입니다.

 

 

전망타워에서 보는 안양예술공원 전경

 

 

주차공간 안내

안양예술공원 내에 여러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경험 상 입구의 주차장이 넓어서 제일 좋고, 막히는 안쪽까지 가지 않아도 되니 공영주차장이 편리합니다. 생각보다 차가 많으니 일찍 가세요~~^^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정말 좋아요.

 

 

 

네이버 지도

예술공원공영주차장

map.naver.com

 

 

특별한 수목원 나들이

교육과 연구 목적의 관악수목원은 평소 보지 못했던 나무와 식물들을 볼 수 있어요. 자연이 잘 보존되고 있는 것을 보니 후손에게 물려줄 소중한 자원을 위해 연구하고 보호하는 일이 새삼 귀하게 느껴집니다. 

 

단순한, 산책뿐 아니라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서도 참 좋은 곳이니 이번 주말 관악수목원 체험 어떠실까요?

 

 

 

소박한 밥상 곤드레나물밥(예술공원 맛집 추천)

주말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안양예술공원에 자주 가는 편입니다. 산책로와 등산로가 적절히 섞여 있어 어린아이와 함께 가도 너무나 좋은 곳인데요. 오늘은 부담스럽지 않게 가볍게 먹을 수 있

lohasade.tistory.com

 

 

기분이 좋아지는 건강한 햇빛 쬐기 - 로하스의 건강한 미니멀 일상

날씨가 좋아지고 햇빛이 쏟아지는 광경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고 행복해지는 건 기분 탓일까요? 햇빛 쬐기는 의학적으로도 장점이 많은 좋은 활동입니다. 하루 30분 햇빛 일광욕만으로도 행복해

namihar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