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간편한 브리타 정수기 사용법과 필터 교체주기

by 로하스에이드 2023. 11. 30.
반응형

생활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고민하게 되는 브리타 정수기의 실사용 후기와 사용법에 대해 설명 드리려고 해요. 무늬만 미니멀리스트이지만, 말입니다 ㅎㅎㅎ 사용이 간편하고 자리를 차지하지 않아서 너무 좋아요. 가벼운 살림은 늘 부담이 없습니다.

 

편리한 브리타 정수기

 

 

브리타 정수기의 장점

  • 편이성 :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 사용 가능 , 무게 ↓, 구조가 간단
  • 유지 비용 :  1개의 필터로 1달 사용 가능(개당 약 5,500원 가량)
  • 쓰레기 줄이기 : PET병 사용량을 줄임
  • 별도의 저장 공간 필요하지 않음 : 생수 보관 장소 필요 없음 
  • 재활용 가능 : 작은 크기의 필터조차 재활용 함.

 

브리타 정수기의 단점

 

잘 정수 되는 지 모르겠음....ㅋㅋㅋ 믿읍시다.

(이온교환 수지와 활성탄을 통과하는 과정에서 중금속이 제거된고 염소와 화합물이 줄어드는 원리)

 

 

한달 사용 후 빨간 불로 바껴요.

 

 

정수기 사용법

  1. 정수기의 통과 뚜껑을 세척하여 준비합니다.
  2. 필터를 뜯어 겉면을 깨끗이 씻어 끼워줍니다.
  3. 처음 3번 정도는 거른 후 버리고 사용합니다.
  4. 뚜껑의 타이머를 리셋하여 시간 설정(길게 누르면 연두색 불로 바뀜)
  5. 주기적으로 통 내외부를 부드러운 스펀지로 세척하여 사용

 

간편한 필터교체

 

교체 주기와 세척 방법

 

4인 가족이 사용할 경우 약 30일 사용(약 150L 정수) 가능하며, 2인 가족이 적게 사용한다면 사용 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구조가 간단하여 세척이 용이합니다. 부드러운 수세미로 세척하여 사용해도 좋습니다.

 

 

반응형

 

브리타 재활용 시스템(그린 리프)

 

사용한 필터를 모아 센터로 보내면 재활용하여 사용한다니 번거롭더라도 모아서 한번에 보내요. 환경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고 하니 쓰레기를 줄이고자 브리타 정수기를 쓰는 분들이라면 의미가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제로웨이스트의 시작은 작은 행동이니까요. (착불이니 걱정 마세요)

 

브리타 정수기 필터 재활용

 

 

 

브리타 정수기 추천합니다!!

 

처음 시작은 우연찮게 시작 되었습니다.  보리차를 끓여 먹는 제게 정수기는 처음부터 사지 않는 물건이었으니 정수기는 생각지도 못했지요. 그러던 어느 날 생수를 사고 버리는 것이 힘들어졌고, 버리는 PET병을 보며 마음 한구석이 불편해졌지요. 자연스럽게 쓰레기를 줄일 수는 없을까를 고민하다 브리타 정수기를 알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편했고, 생각보다 괜찮아 지속할 수 있는 물건이 되었네요. 중요한 것은 시작한 행동을 지속할 수 있을지가 궁금했거든요. 지금은 많은 분들게 추천합니다. 편리하고 사소하지만, 꽤 괜찮은 스스로를 칭찬하게 되는 일이라고 말이죠^^

 

아직 사용 전이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강력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꽤 괜찮은 일이라고 말이죠~~

 

 

 

미니멀 라이프 집정리(버리기의 기술)

복잡한 생활 속에서 단순한 삶을 살기 위한 노력, 미니멀 라이프는 보다 간결한 삶을 통해 인생의 본질적인 의미를 찾기 위함이라고 말하곤 합니다. 다소 거창한 이유 같지만, 자세히 들여다보

lohasad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