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자기주도학습 초심 스터디 카페 추천(궁금증 폭발)

by 로하스에이드 2023. 12. 26.
반응형

요즘 아이들 공부하러 스터디카페 많이 가지요? 학원을 다니지 않는 저희 아이도 스터디카페는 열심히 가더라고요. 궁금한 마음에 요즘 핫하다는 스터디 카페를 가 보았습니다.

저는 사실 스터디카페 창업쪽으로 더 관심이 간다는 ㅎㅎㅎㅎ 유행 지났나요?

 

 

초심 스터디 카페
초심 스터디 카페 입구

 

 

초심 스터디 카페 어떤 곳인가요?

옛날의 독서실과 비슷하지만 환경이 훨~~씬 깨끗하고 좋아요. 쾌적한 환경과 조용한 분위기가 도서관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네요. 시험이 끝난 시기라 아이들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조용하고 너무 좋았어요.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었는데, 입구의 키오스크나 어플에서 결제하고 입퇴실도 직접 하니 남은 시간도 바로 확인 가능해요. 출입문은 평소에는 잠겨있고, 결제한 다음 종이로 출력되는 QR코드나 어플에 있는 QR코드로 찍고 들어가니 아무나 출입할 수 없어 좋더라고요.

 

 

스터디카페 출입, QR코드
QR코드 출입증

 

 

깔끔한 인테리어와 안정적인 분위기

 

안정감을 주는 나무색의 인테리어와 사용하기 편리한 좌석배치가 좋더라고요. 저는 컴퓨터를 사용해야 돼서 카페룸으로 지정해서 들어갔는데, 스터디룸과는 별도로 조금 더 자유로운 분위기였습니다. 

 

초심 스터디카페의 내부 인테리어
넓은 좌석과 편안한 분위기의 스터디카페, 카페룸

 

모든 좌석에 콘센트가 있고 Wifi를 쓸 수 있어요. 잔잔한 음악도 흘러나오고 정말 카페 같은 느낌인데, 조금 더 집중해야 하는 학생이라면 스터디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초심 스터디카페 창업
쾌적한 깨끗한 실내 인테리어

 

넓으면서도 편안한 분위기에서 쾌적하게 공부할 수 있어요. 집에서는 침대도 가까이 냉장고도 있고, 거실에서는 TV소리 등 공부를 방해하는 것들이 너무 많잖아요. 스터디 카페에서는 왠지 막 열심히 공부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에요. 그래서 아이들이 스터디 카페에 많이들 가나 봐요. 단 친구랑 가는 건 비추!!!! 간식 먹다 끝날 수 있음..ㅎㅎㅎㅎ

 

 

 

고등수학 선행 제대로 하자!(갓반고에서 살아남기4)

내신 따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이나 어려운 갓반고의 생활, 특히나 학생의 대부분이 이과를 선택하는 갓반고는 수학이 가장 중요한 관건이에요. 고등수학의 세계는 생각보다 냉혹했고, 지금도

lohasade.tistory.com

 

 

스터디카페 이용료는 얼마예요?

 

보통은 기간으로 결제하거나 시간 충전으로 결제합니다. 두 가지 모두 결제해 봤는데, 쓴 만큼 시간이 줄어드는 시간 충전형이 가장 저렴한 것 같아요. 보통 1시간에 1,000원~1,500원 정도이고, 총시간에 따라 유효기간이 3개월~1년까지 다르니 꼭 확인하세요. 

시기별로 할인 이벤트도 있으니 이때 결제하면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행사로 대폭 할인!!! 지점마다 할인행사가 다르니 가까운 지점에 문의해 보세요~~^^

 

 

관리가 잘되는 스터디카페
간식이 가득한 휴게실

 

간식이 가득한 휴게실~~

 

제가 간 날이 크리스마스 아침이어서 그런지 간식이 가득하더라고요. 차도 여러 종류로 준비가 잘 되어 있고, 저처럼 노트북으로 일하는 사람은 카페에서 눈치 보는 것보다 스터디카페로 가는 것이 훨씬 좋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보통 사진보다 못한 경우가 많은데, 저희 집 앞은 정말 관리가 잘 되고 있었어요. 아이들 이용하는 곳인데 배고플 때 간식까지 잘 챙겨주시니 사장님께 감사하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ㅎㅎㅎ

 

반응형

 

스터디 카페가 인기가 있는 이유가 있네요. 자기주도학습에는 정말 최고의 환경입니다.

 

노트북 사용하기 편리한 초심 스터디 카페
노트북 사용이 편리한 스터디카페 내부, 개별 콘센트

 

업무도 스터디 카페에서

 

잠깐 일하는 척하고 ㅎㅎㅎㅎ 연휴라 진~~짜 일하기 싫었는데, 간 김에 미뤘던 업무도 처리합니다. 

아이들도 이런 마음으로 와서 공부하나 봐요. 집에서는 마냥 미루게 되는 공부, 이곳에서는 자의 반 타의 반으로 공부 시작합니다. 하기 싫은 날도 일단 시작하게 되면 또 하게 되잖아요~~^^

 

 

가장 조용한 곳 스터디룸
공부하는 아들 훔쳐보기, 정말 조용한 스터디룸 내부

 

 

정말 조용함을 넘은 고요한 스터디룸

 

카페룸보다 더 조용하고 정제된 느낌의 스터디룸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내부도 찍고 싶었지만, 공부하고 있는 사람이 있어서 살~~짝 보기만 했지요. 저희 아드님도 이곳에서 열공 중!!!  

휴일에도 아침 일찍 나와서 공부하는 훌륭한 학생들~~~ 모두 흥해라~~~

 

 

청소년의 꿈을 응원합니다.
휴게실에 붙어 있던 소원쪽지들~~뭉클~~

 

 

네 꿈을 펼쳐라~~ 소원아 이루어져라~~

 

휴게실에 붙어 있던 수많은 소원 쪽지들!! 이곳에서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을까요? 저도 처음으로 아이 따라 스터디카페라는 곳에 가 보았는데, 공부하는 모습을 직접 보니 가끔이 뭉클하기도 하고 안쓰럽기도 하고 만감이 교차하더라고요. 

 

사실, 아이에게 양해를 구하고 스터디카페에 따라간 것은 아이와 공감하고 이야기할 소재를 만드느라 가 본 것이기도 해요. 청소년기의 아이들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한 거 같기도 하지만, 아이들은 점점 자라고 성숙하고 있어요. 이제는 스스로의 인생을 책임지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지요. 

잠깐의 체험이었지만, 많은 것을 느끼고 생각하게 된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내돈내산)

 

 

위로의 문구
일회용 종이컵으로 힐링 받음, 토닥토닥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위로를

 

왜 자꾸 감동이지? 저 요즘 힘들었나요? ㅎㅎㅎㅎ 아이도 이곳에서 한 뼘씩 자라고 있겠지요? 

 

 

 

갓반고에서 살아남기2(힘들지만, 좋은 학교)

시간은 흐르고 흘러 벌써 2학기가 되었네요. 작년 이 맘때 , 고등학교 선택을 앞두고 정말 많은 고민을 했더랬죠. 아마도 중학교 3학년의 많은 아이들과 학부모님은 지금 시기에 같은 고민을 하

lohasade.tistory.com

 

 

자기주도학습의 험난한 길

 

자신에게 맞는 공부량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여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부모의 할 일은 그저 묵묵히 지켜보고 기다려 주는 것, 때로는 힘들고 지칠 때 아무 조건 없이 기대어 쉴 수 있도록 두 팔 벌려 안아주는 것이라는 것을 이제야 깨닫습니다.

 

옳은 길인 줄 알지만, 쉽게 도전할 수 없는 길을 아이는 홀로 걸어갑니다. 그 길의 끝이 어디로 가 닿을지 모르지만, 두 번 다시없을 이 시간을 귀하게 쓰기를 기도해 봅니다~~~^^

 

 

 

 

간편하게 만드는 천연 비타민 주스, 수험생 간식

공부하는 아이들 만성피로로 힘들어하지요? 아이들의 하루 일과를 보면 피곤할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어요. 수면부족은 기본이고 운동할 시간도 없는 아이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비타민을

lohasade.tistory.com

 

반응형